국내에 인터넷이 도입된지 35년이 지난 만큼 인터넷은 빠른 성장을 해왔다. 하지만 온라인/오프라인 SK, KT, LG 인터넷가입 직영점 또는 대리점으로부터 여전히 ‘호갱’이라 불리는 소비자들이 많다.

 
전국 KT SK LG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관계자는 본사에서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직영점, 직영점보다는 대리점에서 하는 것이 좋으나 소비자가 가장 이득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 대리점인 인터넷가입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통신 3사 인터넷요금 비교는 물론, 가족 결합할인과 사은품 모두 챙길 수 있어 소비자에게 유용하다”고 밝혔다.

이어 “터무니없이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라며 가입 유도하는 업체는 의심해봐야 하며, 단통법상 사은품 제공 최대 혜택은 35만 원”이라고 설명했다.

또 해지대행 및 위약금 대납을 언급하는 업체는 불법적인 업체로 일명 ‘먹튀’업체일 가능성이 높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알뜰족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통해 LG유플러스, 올레KT, SK텔레콤/브로드밴드 인터넷가입 결합상품을 모두 비교해본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인터넷을 추천 받아 신규 가입 혜택을 받아온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LG, SK, KT 인터넷요금은 통신사 본사와 전국 대리점 모두 동일하다는 것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를 악용한 비양심적인 업체는 장비임대료, 부가세, 인터넷설치비용을 제외하고 안내하며 실제 청구되는 금액과 차이가 나는 사례가 적지 않아 안정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사이트를 선택해야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서울·부산·대구·인천·대전·광주·울산 인터넷가입은 물론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상담 서비스 진단평가에서는 98.7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현금 사은품 지원 무사고 업체로 인증 받은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이다.

LG, SK, 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은 단통법상 최대 35만 원 기준의 업체이며, 사업자등록증, 통신 판매업 사전승낙서를 취득을 확인한 후 KT, LG, SK 인터넷신청/설치 하는 것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이용하는데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인터넷 통신사 변경으로 개통을 할 경우, 인터넷 신규 가입 조건에 해당되어 인터넷 3년약정으로 이용 시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지급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안내 사항은 ‘인터넷서포터’ 대표번호(무료 전화상담), 카카오톡(@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문의게시판)을 통해 1:1 맞춤형 요금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