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속되는 한파로 체력 증진과 원기회복에 관련한 건강관리에 여념이 없다. 잠을 오랜 시간 자도 개운하지 않고 조금만 무리해도 지친다면 지방산이 풍부한 고단백 식품이 제격이다.

이러한 식품은 체력도 높여주며 면역력, 원기 회복에 좋다고 한다. 도움을 주는 보양식 재료로는 오리고기, 삼계탕, 전복, 장어 등 다양한 요리들이 있는데, 그 중 진짜 알짜배기 보양식을 즐긴다는 사람들의 메뉴로는 흑염소가 단연 으뜸으로 꼽힌다.

흑염소는 단백질과 미네랄 덩어리로 지방이 적어 우리 몸에 부담이 없다. 건강한 온기로 몸 속부터 열을 돋구어 몸의 혈액 순환을 잘 돌게 하고 힘을 불어 넣는다고 한다. 고서인 ‘동의보감’, ‘명의별록’ 에서도 언급될 정도로 임산부의 체력과 기운을 보충해주며, 환자의 기력 회복에도 좋다고 하는데 이 뿐만 아니라 인, 철분, 토코페롤 등의 성분이 함유돼 아이들의 발육에도 좋다.

이에 흑염소를 맛보기 위해 논현동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 논현동 맛집 천이재 관계자는 “서울에서 멀지 않은 데다 맛있게 즐기기 어려운 흑염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많은 손님들이 방문해주신다. 각종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흑염소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원기 보강에 도움을 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소래포구 맛집 천이재는 흑염소를 재료로 30년이 넘게 요리를 한 전문가가 운영하는 흑염소 전문점이다. 흑염소 특유의 냄새를 잡기 위해 각종 한약재와 된장을 이용해 처음 먹는 사람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만들어내 남녀노소 사랑받는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이 곳에서는 흑염소 전골이 주 메뉴로 꼽히는데 가성비 좋게 풍성하게 나오는 양으로 한입만 먹으면 속까지 뜨끈해지는 열기가 느껴진다고 한다. 넓고 쾌적한 실내 인테리어로 소래포구역과 가까운 접근성으로 단체 회식 장소나 모임 장소로도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