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동명한 일대는 정겨운 항구 풍경과 수많은 어선이 드나들며 동해의 신선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시장을 둘러보며 가격을 흥정하고 해산물을 사도 좋고 해안에 경치 좋은 식당에 들러 맛있는 식사를 해도 좋다.

속초 동명항 횟집 중 현지인이 가장 추천하는 맛집은 ‘왕건횟집’이다. 이곳은 청정 해역 동해에서 갓 잡은 싱싱한 자연산 회와 소라, 새우, 멍게, 전복 등 20여 가지의 해산물을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15년 이상의 영업과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자연산 회와 해산물을 즐길 수 있고 두툼하게 썰어주는 회와 얼큰하고 시원한 매운탕 국물이 이곳의 별미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제철 생선구이와 새콤한 물회, 담배하고 고소한 홍게까지 서비스로 제공한다.

이곳은 방문한 고객 A 씨는 “매장 입구부터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며 “자연산 회부터 상다리 부러질 듯 차려지는 해산물 요리가 일품이다”고 평했다.

한편, 속초 동명항 맛집 추천 ‘왕건횟집’은 대게를 비롯해 털게, 킹크랩, 붉은대게 등 다양한 게찜 요리를 제공하며 해변이 보이는 좌석으로 설 연휴 가족, 연인과 함께 운치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