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파주는 관광명소들이 다수 자리하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파주 금촌에는 파주장릉, 파주삼릉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자리하고 있다. 따라서 주변에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파주금촌맛집도 즐비해 있다.

특히 파주 금촌 근교에는 오두산 통일전망대, 운정호수공원 등의 명소도 있다. 아울러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도 있어 쇼핑을 즐기러 오는 이들도 많다. 파주금촌맛집들은 사시사철 찾아 오는 관광객들 덕분에 사계절 내내 성수기를 맞이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관광객들이 야식집을 금촌맛집으로 꼽는 사례가 많다는 것이다. 단순한 야식 배달집 차원을 넘어 고객을 위한 갖가지 별미를 제공하는 파주금촌맛집 ‘금촌야식’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업체는 365일 1년 내내 24시간으로 운영되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안주류 등을 취급하는 기존 야식집과는 다르게 묵은지닭도리탕, 황칠백숙 등 맛과 영양이 풍부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묵은지닭도리탕에 활용되는 묵은지의 경우 영상 4도 온도에서 100일 동안 숙성한 100% 국내산 배추를 활용한다. 덕분에 묵은지 특유의 진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이외에 채소류 등 식재료들을 주방장이 직접 확인한 후 공수하고 있다. 회전률이 빨라 재료들을 당일에 공수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야식집이라 하여 배달만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오산. 업체는 파주 관광객들을 위해 100석 가량의 홀을 완비해두고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만큼 새벽 시간에도 방문하여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는 요일별 점심특선 메뉴를 선보이고 있을뿐아니라, 셋트로 구성된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파주 관광명소 방문 후 들르는 고객들이 많은데 맛에 만족하여 단골이 된 사례가 많다”라며 “재료들은 당일 사용 원칙으로 하여 항상 신선하고 맛 좋은 음식을 선보이고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