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Awards’후보자 신청 접수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박성택)은 중소기업의 편견을 타파하는데 기여한 국민영웅을 선정하기 위해 ‘제1회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상’ 후보자를 내년 1월 9일까지 신청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 상’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인’과 활동경력 1년 이상의 일반인 또는 단체에 주어지고 10개 부문 각 2명씩 총 20명 이내의 국민영웅이 선정된다.

중소기업인은 일자리, 수출, 사회공헌 부문 등 3개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통해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한 중소기업 대표라면 누구든지 신청과 추천이 가능하고, 올해 동일 부문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한 경우에는 최대 10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일반인 또는 단체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문화·예술, 언론미디어, 청(소)년 및 중소기업근로자, 정부 및 공무원, 입법, 교육 및 학술연구, 자유 부문 등 7개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라면 누구든지 신청과 추천이 가능하고,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증빙 서류 등이 우수할 경우 최대 10점의 가점이 부여된다.

 ‘중소기업을 빛낸 국민영웅’으로 선정될 경우 상패수여는 물론 1인당 500만 원의 시상금이 지원될 예정이며, 선정된 국민영웅들은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편견타파 대국민 캠페인 홍보대사 등의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홈페이지(love.kbiz.or.kr)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의 메인 배너를 참조하여 신청서류를 직접 메일insik9988@kbiz.or.kr로 내년 1월 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