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자부 후원 전국 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 참가

7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2016 전국 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에서 대전 ‘유성 장애인 청소년 하모니 합창단’이 금상을 차지했다. 행정자치부 제공.
7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2016 전국 장애인 행복나눔 페스티벌’에서 대전 ‘유성 장애인 청소년 하모니 합창단’이 금상을 차지했다. 충북의 ‘꽃보다 난타’팀은 동상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들의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동을 진흥하고 폭넓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주최하고 행정자치부와 신한은행이 후원했다.

전국 14개 공연단 214명이 참여, 합창, 난타, 밴드연주, 사물놀이, 밸리댄스, 치어리딩, 수화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발달장애 청소년 38명으로 구성된 대전 유성 하모니합창단은 이날 ‘어느 봄날’을 불러 호응을 얻었다. 이 합창단은 2015년 전국 발달장애인 합창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바 있다.

또 ‘꽃보다 난타’팀은 시각 및 정신, 지적, 지체장애자 9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행사에서 ‘베토벤 바이러스’, ‘내 나이가 어때서’ 등을 연주했다.

한편 행정자치부는 장애인들의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동이 활성화되고, 전국적인 네트워크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