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는 ‘팔도비빔면’ 제품을 중심으로 동원F&B, 굽네치킨, 현대오일뱅크 등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팔도는 ‘팔도비빔면’ 판매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제휴 업체들은 여름철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서로 윈-윈 하는 효과를 보고 있다.

팔도는 동원F&B와 ‘골빔면(골뱅이 + 비빔면)’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골빔면’ 레시피를 알리기 위해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한 시식행사와 ‘골뱅이’와 ‘팔도비빔면’의 연관진열을 통해 제품 구매 시 할인해 주는 판촉행사도 진행했다.

양사는 이에 앞서 지난 2013년부터 ‘골빔면’, ‘참빔면(참치+비빔면)’ 등 공동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팔도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과 ‘볼빔면(볼케이노 치킨 + 비빔면)’ 레시피를 소개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했다.

‘볼빔면’은 매운맛 치킨 굽네 볼케이노의 ’볼’과 팔도비빔면의 ‘빔면’을 결합한 것으로, 굽네치킨과 팔도비빔면이 공동 개발한 비빔 요리 레시피이다.

‘볼빔면’ 레시피는 ‘팔도비빔면’을 조리한 후에 굽네 볼케이노를 올려 소비자들이 쫄깃하고 새콤한 비빔면과 매콤한 치킨을 맛있게 비벼먹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대오일뱅크는 팔도와 '사계절 즐거운 프로젝트 – 여름편'을 통해 휴가철 주유고객에게 ‘팔도비빔면’ 150만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22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한 달 간 전국 2500여 개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실시된다.

고객이 보너스카드와 함께 4만원 이상(충전소 3만원)을 결제하면 영수증을 통해 당첨여부를 확인, 주유소 현장에서 바로 팔도비빔면(5개입)을 수령할 수 있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여름철 ‘팔도비빔면’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업체와 제휴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