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갈마교육복지 논산 덕바위 마을로 하계캠프

대전성천초등학교(교장 정순희), 대전갈마초등학교(교장 이길례), 대전남선중(교장 이병한)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월드비전 한밭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 진행되는 '건강한 아동 행복한 가정을 위한 축구동아리 프로젝트' 프로그램을 5년차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여름 전지훈련(하계캠프)을 논산 덕바위 마을 캠핑장에서 8월 1일(월)~2일(화) 1박 2일 실시하였다.

대전성천초등학교(교장 정순희), 대전갈마초등학교(교장 이길례), 대전남선중(교장 이병한)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월드비전 한밭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 진행되는

녹음이 푸르른 덕바위 마을의 시골풍경을 즐기며 한낮에 야외 수영장 물놀이 체험활동으로 더위를 식히며 해질 무렵에는 운동장으로 나가 초·중학생들이 팀을 나누워 축구 친선경기를 펼치며 승부에 집착하지 않는 선·후배 간의 따뜻한 배려와 협동심을 몸으로 느끼며 한여름의 정취를 경기를 통해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레크레이션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밝고 즐거운 웃음소리는 함께 나누는 힐링이었으며 과일을 이용한 화채 만들기 체험활동, 시식의 즐거움은 무더운 여름나기에 충분한 활동이었다.

각 학교 및 기관 관계자는 “축구 동아리 참여 학생들에게 친선경기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단합능력 향상과 친목도모, 함께 하는 즐거운 캠프를 통하여 협동심, 책임감, 그리고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생들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되고, 자연이라는 자유로운 공간에서 친구와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행복한 시간이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고 평가하였다.

<이 기사는 대전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