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함께해요! 건강100세 사업’ 일환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1일 대덕구 전체 경로당에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의료 구급함을 비치했다.

대덕구 보건소(소장 이오성)에서는 ‘함께해요! 건강100세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의 기초 건강을 체크하고 상담하는 ‘2016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를 추진해 오고 있다.

구급물품은 외상 시에 간단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소독약, 연고, 멸균거즈, 바르는 소염진통파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부한 물품의 유효기간 확인 및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구급함을 전달받은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항상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제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어 다행”이라며 “잘 보이는 곳에 비치하고 이용법을 배워 활용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소에서 매월 경로당을 방문해 혈압, 혈당측정 및 심뇌혈관질환예방,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교육, 구강 건강관리, 노인 우울예방, 영양, 운동, 계절별 건강관리 교육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경로당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