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피부 각질, 세안법과 스킨케어로 보송한 피부 만들 수 있어
남자피부 각질, 세안법과 스킨케어로 보송한 피부 만들 수 있어
  • 신혜정
  • 승인 2016.06.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진 남자들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피부관리에 힘을 쓰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남성들의 피부는 블랙헤드나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피지 및 각질 케어를 통해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노폐물을 제거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일부 남성들이 세안을 할 때 피부 사이를 꼼꼼히 클렌징 하지 않아 각질과 피지를 깨끗이 씻어내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블랙헤드 및 트러블을 유발할 염려가 있다.

블랙헤드를 없애기 위해 코 팩, 스크럽 등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따라서 노폐물이 쌓여 블랙헤드가 많은 경우에는 이를 녹이는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순한 각질제거제를 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 각질과 피지 케어를 하기 위해 모공 브러쉬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클렌징을 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각질제거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남성 세안제는 높은 흡착력으로 피부와 모공 속에 달라붙기 쉬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세안 후에는 피지컨트롤 전문 남자화장품을 사용하여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넓은 모공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후 화장품을 바르지 않아 피부가 건조하면 유, 수분 밸런스 유지를 위해 피지 분비 활동이 활발해지고 각질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토너, 크림, 비누, 천연 팩 등 남성 각질케어 전문 화장품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면 각질제거기 보다 자극 없이 볼, 입 이외에도 넓은 부위를 케어할 수 있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은 아보카도에서 생성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번들거림을 방지해주고, 피지의 생성을 막아 피지 컨트롤 및 모공케어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또한 수분 공급과 산뜻한 흡수감, 모공탄력, 피부 진정 등을 돕는다. 

남자 피부는 과다 피지 분비로 트러블이나 블랙헤드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평소 노폐물 배출을 위해 피부 좋아지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등 피부관리방법을 지켜야 한다. 이와 같은 올바른 세안법과 스킨케어를 실천한다면 남성 누구나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