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연구방비 통합관리 체험… 26일까지 이메일 접수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이광식, 이하 기초지원연)은 연구 장비 공동 활용을 위해 전담운영하고 있는 장비활용 종합포털 사이트 ZEUS(Zone for Equipment Utilization Service System, 이하 ZEUS)를 알릴 ZEUS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ZEUS는 미래창조과학부가 국가의 연구장비 활용성을 증대시켜 R&D 예산의 효율적 활용, 연구자 간 교류와 협력 강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한 장비활용종합 포털사이트로 2013년부터 운영돼 왔다.

ZEUS 서포터즈는 국가연구시설장비의 통합적 관리를 위해 ZEUS가 수행하는 심의, 활용, 처분 등 장비의 전주기 정보수집·관리 뿐 아니라, ZEUS가 제공하는 장비 예약, 장터, 지식, 상담, 제품 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의 전 과정을 체험하고 그 경험을 SNS를 통해 공유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그 과정에서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첨단연구장비의 체험 및 연구장비 관련 전문가, 교수와의 만남 등 유익한 경험도 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ZEUS 서포터즈 2기의 활동기간은 6개월로 1기 때보다 3개월 늘어났다.

ZEUS 서포터즈 2기로 선발되면 7월 5일 대전에서 개최하는 발대식에 참석하고, 활동이 종료되는 12월에는 수료증 발급 및 우수 활동자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ZEUS 서포터즈 지원 희망자는 ZEUS 홈페이지(www.zeus.go.kr)에 게시된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 서류를 작성, 6월 2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 ☎(042)865-3940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