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을 준비할 때, 합리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예비부부가 늘어나는 추세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직접 발품을 팔면서 각종 웨딩업체와 긴밀한 협의 끝에 계약하는 합리적인 웨딩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비교적 정보가 많은 지역이 아닌 타지에서 웨딩 준비를 해야 하는 예비부부들은 처음 시작 준비부터 막막하게 어려움을 겪게 되고, 웨딩 업체 선정하는 것부터 고민이 앞서기 마련이다.  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대전 지역 예비부부들을 위해 예식장 선택 기준을 전했다.

결혼성수기인 봄과 가을에는 예식장을 찾는 하객들로 인한 극심한 교통체증이 주말마다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타지에서 오는 하객이 많다면 하객들이 편하게 올 수 있는 접근성, 하객 인원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홀의 크기 등을 고려해 멀리서 오는 하객들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

또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서비스 등으로 인해 호텔 웨딩을 선호하는 예비 부부가 많지만, 예산을 고려하면 호텔 웨딩을 진행하는 것은 쉽지 않다. 리모델링을 통해 호텔식 분위기를 연출한 웨딩홀을 찾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이 외에도 조금 더 특별한 웨딩을 원한다면 신랑신부가 주인공이 되는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뮤지컬웨딩이나, 전문사회자 섭외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오페라웨딩컨벤션은 지하철역과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운 대전 탄방동에 위치해 있고, 모든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각 홀에 맞는 폐백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폐백실 공간 또한 넓게 구성했다. 폐백실 뒤 쪽으로는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별도 공간과, 손님들이 편안히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웨딩홀 관계자는 “대전 결혼식장 오페라웨딩홀은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리모델링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식웨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뮤지컬웨딩이벤트, 전문 사회자 섭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