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A씨는 초 여름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에도 항상 롱 스커트를 고집한다. 날씬하고 매끈한 상체와는 달리 통통한 허벅지 살과 종아리 라인 때문에 누구나 입는 핫팬츠와 미니스커트는 꿈도 꾸지 못하는 상황. 어렸을 적부터 두꺼운 허벅지와 종아리 때문에 마음 고생을 많이 했던 터라 해보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이 없을 정도다. 그러나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A씨는 다시 한번 허벅지 살을 빼기로 결심했다. 

A씨는 “올 여름에는 기필코 다이어트 식단 구성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 기필코 허벅지 살과 종아리 살을 뺄 것이다”며 “한번도 입지 못한 비키니도 이번 바캉스에는 꼭 입고 싶다”고 의지를 다졌다.

A씨의 경우처럼 유독 허벅지와 종아리, 엉덩이 살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한때는 튼튼한 허벅지를 매력 포인트로 내세우는 연예인들도 있었지만, 이들도 몸에 비해 살짝 건강한 느낌이 드는 정도지 실제로 두꺼운 허벅지를 가진 이들의 콤플렉스를 위로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니었던 것이 사실. 그렇다면 단기간에 허벅지 살을 빼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먼저 허벅지가 굵은 이들의 경우 하체비만 체질인 경우가 많은데, 몸이 쉽게 붓는 이들의 경우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거나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경우, 또는 오래 서서 일하는 경우에 하체가 더욱 많이 붓게 되고 제때 풀어주지 못한 부기가 살이 되어 남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늘 허벅지와 하체 피로를 족욕, 반신욕, 마사지 등으로 그때 그때 해소해주는 것이 좋다.

그러나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이라 알려진 근력운동을 무작정 시작하다 보면 오히려 굵은 허벅지 살이 빠지기는커녕 더욱 단단해져 쉽게 빠지지 않는 상태가 될 수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조절과 더불어 근육을 펴주는 스트레칭, 요가 등의 운동을 먼저 하며 슬림한 라인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후에 근력 운동으로 탄탄하게 가꾸는 것이 더욱 좋다.

다이어트 식단의 경우 단백질과 야채 위주의 저칼로리 음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단기간에 보다 효과적으로 식이요법을 하기 위해서는 몸에 흡수되는 지방의 양을 줄여주는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삼성제약 ‘이지컷다이어트’의 경우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이 들어있어 식욕억제 및 지방분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고, 따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살이 빠진다. 

키토산, 카테킨 등이 지방을 분해하고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돌외추출물 속 액티포닌 성분이 운동스위치라 불리는 AMPK 효소를 활성화해 운동을 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주어 좀 더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가꿀 수 있다.

이지컷다이어트 관계자는 “뒷모습만 봐도 다리가 예쁘면 한 번 더 돌아보게 되듯, 날씬한 다리는 미인의 필수 조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허벅지 안쪽살의 경우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무엇보다 스트레스 없이 식이요법을 지속해 원하는 만큼의 감량에 성공하는 것이 관건이므로 전문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는다면 보다 쉽게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