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총장 김희수) 재활복지교육대학 협동창의특성화사업단은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논산창의융합캠퍼스에서 ‘2015 장애-비장애 통합 새싹이 캠프’, ‘2015 장애학생 겨울방학교실’ 등 지역사회의 장애학생을 위한 겨울방학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2015 장애-비장애 통합 새싹이 캠프’는 장애·비장애 초·중·고등학생 60여명, 재학생 125명, 자원봉사 고교생 50여명 등 총 240여 명이 참여해 2박3일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다양한 체험 활동과 놀이를 통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통합 캠프다.

이 캠프는 올해 11회째이며 ‘새싹이 왕국의 잃어버린 봄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한다. 참여자들은 캠프가 진행될 동안 건양대 인성관에서 함께 합숙하게 된다.

역시 올해 11회째인 ‘2015학년 장애학생 겨울방학교실’은 7~8일 양일간 진행하는 지역사회 공헌프로그램으로, ‘모두의 마을: 사람과 생활, 문화가 맞닿아 이루는 우리의 마을’이라는 주제로 장애 청소년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적응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이고 개별화된 체험 활동을 한다.

이 캠프를 주최하는 건양대 협동창의특성화사업단은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등 5개 학과로 구성됐다.

사업단장 최종근(중등특수교육과) 교수는 “재학생들이 영유아, 다문화, 장애인, 노인 등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면서 특수교사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며 “재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환영받는 교육·복지 전문가로 거듭 날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