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목)~6일(금)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으로 경기도 고양시 KINTEX 제 2전시장 7B홀에서 ‘존경과 사랑이 함께하는 사회, 활기찬 노인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제9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가 이틀 동안 열렸다.

이 날 행사에는 전국 노인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등 약 1,600여명이 행사에 참여한 가운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대전지회(지회장 장연식)에서 20여명의 노인자원봉사자가 참여하였다.

행사 1일차에는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노인자원봉사자에 대한 장관상 시상 및 포토스토리·영상공모전 시상, 뮤지컬 ‘나눔 하기 딱 좋은 나이인데’, 빛샘 핸드벨 연주봉사단의 공연, ‘노인자원자원봉사 실천방향, 그리고 앞으로 10년’ 등의 기조강연과 봉사단 활동 및 운영사례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고 2일차에는 노인자원봉사학술대회로 ‘변화하는 시대에 따른 노인자원봉사활동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떳다방 피해 예방 교육 및 홍보, 국민체력100 찾아가는 체력검사, 맞춤형 운동처방, 고령 운전자 교통안전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하여 자원봉사의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였다.

또한, 행사기간 작은 이벤트로 사진공모전을 진행하였고, 동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공모한 사진이 당선되어 선물을 받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