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심의 수정의결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대성지구 도시개발조합(조합장 박봉규)이 대전시에 신청한 ‘대성지구 도시개발사업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에 관한 심의가 지난 27일 수정의결되어 사업추진에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대성지구는 지난 2008년 개발계획 수립 후, 두 차례 실시계획인가 고시와 취소를 반복하며 사업성 등을 이유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기도 했으나, 지난 6월, 선도사업인 대성지구 진입로인 가오동길(은어송초교~대성삼거리) 확장공사 예산이 확보되어 사업추진에 물꼬가 트이기 시작했다.

아울러, 이번에 사업의 실시계획인가를 위한 사전절차인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심의 수정의결에 이어, 금년 말까지 실시계획인가를 신청해 2016년 공사착수를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대성지구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가오지구와 ㈜코오롱건설이 시공 중인 대성동2구역 주택재개발사업지구 인근에 위치해 앞으로 동구의 新주거단지로서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한현택 청장은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심의 등 사전행정절차의 빈틈없는 마무리를 통해 대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에 힘쓸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주택용지 및 기반시설 확충 등에 노력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