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대전시장과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대전에서 만나 대화를 나눴다.
권선택 대전시장이 8일 대전 산업단지를 방문한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권 시장은 이날 오후 국내 밸브시장 1위 업체인 ㈜삼진정밀을 시찰중이던 최 부총리 일행을 찾아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정부차원의 지원필요성을 어필했다.

권 시장은 이 자리에서 “충청권광역철도 구축사업은 대전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인근의 세종 충남 충북과 연결되는 지역최대현안인 만큼 정부차원의 각별한 지원이 절실하다”면서 “행복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도 반영된 회덕IC건설에도 차질없는 국비반영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또 대전산업단지 재생사업과 관련 “대전시가 전국에서 처음 시도하는 이번 사업이 복합시설물로 성공적으로 이뤄져야 타 지역의 산단재생에도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며 기업환경 개선에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최 부총리의 대전 방문길에는 새누리당 관계자들이 동행했다.
이에 대해 최 부총리는 “지방의 경쟁력은 지방산업단지가 좌우한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대전산단이 깨끗하게 리모델링되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충청권광역철도망 건설사업도 인근 시도간의 이견없이 원만히 추진돼 대전충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최 부총리의 대전 방문에는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 및 정용기 국회의원(대덕구) 등이 동행했다.

한편, 최 부총리는 이날 오전 충남대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하고 청년층과 오찬간담회를 가졌으며, 오후에는 대전산업단지를 시찰하고 기업인 및 근로자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