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청 대덕구 다섯손가락네트워크 계족산 가족걷기대회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지난 15일(토) 오전 9시 대덕구 관내 교육복지사업학교 학생, 학부모 및 지역기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섯손가락네트워크 주관으로 ‘제2회 가족걷기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 다섯손가락네트워크는(위원장 대전중원초등학교장 남궁석) 대덕구지역 교육복지사업학교 5교(법동초, 중리초, 중원초, 법동중, 중리중)를 중심으로 대덕구 지역의 교육복지 발전 및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발족한 교육복지협의체다.

  이번 가족걷기대회는 가족의 건강증진 및 가족사랑 실천의 기회를 마련하고, 학교-가정-지역사회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법동・중리동 지역 사업학교, 주민센터, 복지관, 청소년수련관, 드림스타트, 정신건강증진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20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였다.

  이날 가족걷기대회는 법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가족의 소원을 담은 소원풍선날리기와 레크리에이션, 계족산 등반으로 진행되었으며, 등반하는 동안 곳곳에서 재기차기, 밀가루속 사탕먹기, 양파링 옮기기, 가족사진촬영 등 미션을 수행하면서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바쁜 일상가운데 잠시 여유를 갖고 가족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가족걷기 대회를 준비했다”며 “이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서로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