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사 정체성 확립 및 전문성강화 지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4일 동부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교육복지사 37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4일 동부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교육복지사 37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 관내 34교에 교육복지전문인력을 배치하고 교육취약계층 학생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사업의 내실화와 전담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년 교육복지사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사들의 소진예방 및 정체성 확립을 위해 대전대학교한방병원 심리상담센터 서경숙 교수의 ‘긍정적 정서의 소통기술’과, 학생들이 처한 위기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기술습득을 위해 상지대학교 박지영 교수의 ‘학교 내 위기와 위기대처’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복지사가 학교 안에서 대상학생 관리 및 프로그램 진행 외에도 많은 행정업무를 처리하다 보니 쉽게 소진되기 쉬운 상황”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상호 긍정적 소통 및 지지의 시간을 갖고 보다 발전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전문성을 갖추는 유익한 연수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