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70점 이상자에 교내 시급 8000원 지급… 8월1일 마감

교내에서 근무하면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이 지난 21일 시작됐지만 신청자격과 마감시한을 잘 체크해야한다. 

국가근로장학금은 능력과 의지가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경제적 형편과 상관없이 균등한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고 재학 중 전공관련 및 다양한 직업세계 체험을 통한 현장 적응력 및 취업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국가근로장학금은‘근로형’장학금이어서 대학교 등록금을 감면해주는‘국가장학금’과는 다르다. 학기 중 교내에서 근무를 하면서 장학금을 받는 제도다.

신청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자 중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성적(70점/100점) 및 소득요건을 충족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선발 기준은 1순위가 소득 3분위 이하, 2순위는 소득 5분위 이하, 3순위는 소득 7분위 이하다. 

시급은 교내 8000원, 교외 9500원이며 근로시간은 학기 중에는 주당 최대 20시간, 방학 중에는 주당 최대 40시간이다. 주간 근로가 가능한 장학생(야간대, 원격대학 학생 등)은 주당 40시간 이내로 일할 수 있다.

단 동일 순위면 장애인, 다자녀가구, 새터민 가구, 국가유공자, 국가보훈자, 부모 한 사람이 장애인 중증환자, 기혼학생, 연관 전공 근로 경력자 순으로 우선 선발한다.

국가근로장학금 신청기간은 주말과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내달 1일 오후 6시에 종료되므로 마감시간에 늦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2학기 학자금대출 일정은 지난 9일부터 9월 24일까지며, 생활비/전환대출은 7월9일부터 11월 24일까지다.

한편 국가근로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