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이원묵 총장은 18일 한밭대 컨벤션홀(S2동 4층)에서 4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이임식을 가졌다.

한밭대 이원묵 총장은 18일 한밭대 컨벤션홀(S2동 4층)에서 4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이임식을 가졌다.

이임식에는 강용식, 염홍철, 설동호 한밭대 명예총장, 성열구 총동문회장, 안길찬 최고경영자과정총동창회장, 유갑봉 기성회장, 교수, 직원, 학생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총장은 지난 1989년 한밭대 화학공학과 교수로 부임한 후 2010년 7월 제6대 총장에 취임했으며, 대전충남지역총장협의회 회장과 사단법인 대덕기술사업화포럼 회장을 역임했다.

이 총장은 재임기간 동안 일반대학 전환, 학과 통폐합 그리고 학·석사 통합과정 설치, 융합학부 신설 등 많은 학사구조를 개혁하였고, 교양교육 혁신, 교원 성과연봉제와 인센티브제도 강화, 교원 인사 및 승진제도 강화하는 등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특히, 잘 가르치는 대학 지원사업(ACE), 교육역량강화사업, LINC사업,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 대학 특성화사업 등 정부의 주요사업을 모두 유치하여 ‘CEO 총장’으로서 역할을 인정받았다.

또한, 재임기간 동안 학교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연구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학하지구의 국가소유 부지를 관리 전환했으며, 복지관, 도서관을 비롯한 전 강의실 리모델링, 경상학관, 체육관, ROTC관의 준공과 그린에너지관, 국제교류원 및 BTL기숙사 확충사업을 추진하여 획기적인 시설 및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이 총장은 이임사에서 “정부의 대학 구조개혁, 반값 등록금 등으로 대학 간 경쟁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으며 저비용 고효율의 기업 운영체계로 바뀌고 있다. 이런 시기에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노력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또 “새로운 총장을 중심으로 한밭대학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뭉쳐서 ‘일류대학을 향한 꿈’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총장은 지난 4년간의 총장 임기를 마치고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학과 교수로 돌아간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