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연용)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안정적 운영 및 내실화를 위해 지난 6월 23일(월)~27일(금)까지 교육복지 사업학교 및 연계학교 40교를 대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체점검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일선학교에서 사업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운영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문제점 개선을 통해 안정적 사업추진 및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사업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을 점검하였다.

 점검결과, 모든 학교가 교육복지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정하게 대상학생을 선정하고 있었으며 서비스 지원 누락 또는 중복을 방지하기 위해 사례관리전산시스템을 활용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하고 있었다.  또한 학교실태와 학생들의 욕구를 분석하여 프로그램에 반영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등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한 학교현장에서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었다.

 한편, 이번 점검을 통해 나타난 학교별 개선 및 보완 사항에 대해서는 오는 7월 31일까지 완료하도록 조치하고 하반기에 이에 대한 추가점검을 실시 할 예정이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은 학교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방안을 모색
할 계획이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운영 자체점검은 교육복지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자율・건전 운영을 지원하고 단위학교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이었다”며 “보다 발전적이고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지속적인 관리와 점검, 현장컨설팅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