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3일 충남교육연수원서 학교체육 교사 연수

   
23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열린 충남교육청 체육교사 연수에서 유공 교사 표창 전달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23일 공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중·고등학교 체육전공 교사 400명을 대상으로 올해 학교체육 주요업무 성과를 평가하고, 내년도 추진 방향을 안내하는 ‘2013 체육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는 충남학교 체육대상 및 체육활동 관련 유공 교사 표창과 '2013 학교체육 주요업무 성과 평가', '2014 학교체육 주요업무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이어 ‘인성교육과 체육의 역할’이란 대주제로 열린 서울대 최의창 교수와 고려대 류태호 교수의 특강은 참석 교사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 체육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스포츠 활동은 물론, 운동부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서 만든 ‘학교체육 실무편람’ 활용방법을 소개하면서 마무리했다.

특히 이날 연수에서는 충남학교 체육대상으로 교수학습 지도분야 김형복 교사(공주중), 우수선수 육성분야 김태진 교사(부여여중), 김신모 교사(충남체고), 체육활동 관련 유공교사 표창은 배길수 교사(천안오성중)를 비롯한 6명의 체육교사가 수상했다. 

앞서 충남교육청은 올 한 해 동안 전국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18개 종목에 참가해 17개 세부종목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전국소년체전 종합 5위, 전국체전 고등부 종합 6위 등 성과를 거뒀다.

도교육청 윤여장 체육문화건강과장은 “시대적 상황이 체육교육에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이에 부응 할 수 있는 자질과 역량을 길러야 한다. 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내년에도 체육교육이 알차게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