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유성구청장은 12월3일 오후 6시 30분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유성구정에 대한 소회와 비전을 밝힌 ‘행복유성디자인’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이 12월3일 오후 6시 30분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행복유성디자인’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번에 새로 발간된 저서에는 행복한 사회는 생활정치를 통해 이룰 수 있다는 허 청장의 평소 신념과 ‘함께해요, 행복유성’을 캐치프레이즈로 펼쳤던 민선 5기 성과와 유성에 대한 비전이 담겨 있다.

책 서두는 권선필 교수(목원대)와의 정치 철학과 유성구정에 대한 대담으로 시작되고, 이어 학생운동 시절과 정치 입문 배경, 청와대 시절 에피소드 등 진솔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또 유성구청장 취임 후 펼쳐 온 구정 주요 성과와 성숙된 풀뿌리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많은 생각들이 책속에 언급돼 있다.

특히, 허 청장의 주요 시책인 주민참여예산제와 구민배심원제, 주민참여형 축제 등 주민 참여를 통한 구정 운영에 대한 깊은 철학과 발전 방안이 제시됐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희정 충남지사, 문재인 국회의원의 영상 축하메시지와 박병석 국회부의장,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인 이상민 국회의원, 박범계 국회의원, 나소열 서천군수, 복기왕 아산시장, 황명선 논산시장, 민형배 광주 광산구청장 등이 참석해 축하인사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