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 설문조사.감독 봉준호.신인배우 조정석

   
하정우.장혁.한효주(사진 아시아경제)

대한민국세계청소년영화제 22일 개막, 26일 폐막식장에서 인기배우 등 시상

전국 청소년들이 뽑은 인기 영화배우에 한효주,하정우.장혁이 선정됐다.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원장 성낙원)과 대한민국세계청소년영화제 조직위원회(위원장 현석)는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영화제 홈페이지(www.dima.or.kr)를 통해 투표를 한 결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남.녀 배우는 여자배우에 한효주. 남자배우에는 하정우,장혁이 공동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한 부문은 여자배우, 남자배우, 신인배우, 원로배우, 아역배우, 영화감독 등 6개 부문이었다. 한효주는 “감시자들‘에서 경찰 감시반 요원 역할을 통해 연기력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배우로 자리매김 했다.   하정우는 영화 ’더 테러‘에서 새로운 연기와 탁월한 케릭터 해석력을 인정받았고, 장혁 또한 TV시리즈 아이리스와 예능프로를 통해 절권도의 달인다운 날선 액션연기와 NSS요원 정유건 역할로 안방극장에서 높은 주목을 받았다.  

감독부문에는 제22회 부일영화상에서 3관왕을 오른 ‘설국열차’에 봉준호 감독이, 신인배우에는 영화 ‘관상’으로 돌아온 무한매력의 소유자 조정석, 아역배우부문엔 TV 드라마 ‘수상한 가정부’의 김소현이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원로배우 부문에는 요즘 ‘꽃보다 할배’로 젊은 팬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박근형과 신구가 선정됐다.

청소년영화제 본선 진출작 237편 선정

시상은 오는 22일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리는 제13회 대한민국세계청소년영화제 개막식장에서 거행된다. 청소년영화제는 26일까지 진행되며 본선에 진출한 세계청소년들의 작품 237편이 상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제13회 대한민국세계청소년영화제는 출품작 620편중 237편을 본선 진출작으로 엄선했다. 전국청소년이 뽑은 인기영화인 시상식은 제13회 대한민국세계청소년영화제 부대행사로 매년 실시한다. 

문의 사무국 ☎ 042(254)4851-2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