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출산 한 달 앞둔 20대 가장 병원비 4000만원 ‘막막’

"장모님은 저를 낳아 준 친엄마와 다름없습니다. 제 간을 이식받은 장모님이 반드시 깨어나 예전의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내의 출산을 1개월여 앞둔 20대 가장이 간경화 말기 진단을 받은 50대 장모에게 간을 이식해 줘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하지만 이식 수술을 마친 김 씨와 장모 이 씨의 수술비와 병원비 4000만원을 마련하지 못해 애를 태우고 있다.

아내의 출산을 1개월여 앞둔 김대호씨가 간경화 말기 진단을 받은 50대 장모에게 간을 이식해 줘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아내의 출산을 1개월여 앞둔 김대호씨가 간경화 말기 진단을 받은 50대 장모에게 간을 이식해 줘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대전시 대덕구 중리동에 사는 김대호(26)씨는 지난 15일 경기도 일산시 국립암센터에서 9시간의 대수술 끝에 자신의 간 70%가량을 장모 이수분(56)씨에게 성공적으로 이식했다. 장모 이 씨는 지난해 초 지역의 한 병원에서 '간경화 초기'란 진단을 받았다.

대수롭지 않게 여긴 이 씨는 약물치료를 하며 생활해 왔지만 지난 13일 갑자기 상태가 악화돼 국립암센터로 이송됐고, 의료진으로부터 "간 이식수술을 받아야 살 수 있다"는 청천벽력 같은 말을 들었다.

장애인 남편과 미혼의 딸 1명, 결혼한 딸 부부가 전부인 이 씨 가족은 이때부터 고민에 빠졌다. 간을 기증할 사람을 찾기 어려운 데다 혈액형과 조직이 100% 맞는 사람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간 이식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도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

고아된 김 씨에 딸 내 준 장모 사랑 깊어

상황이 이렇게 되자 사위 김 씨는 자신의 간을 장모에게 떼어 주기로 결심했고, 각종 검사를 거쳐 "이식수술에 적합하다"는 진단 후 간을 기증하게 됐다.

그가 장모에게 간을 선뜻 기증한 것은 자신에 대한 장모의 사랑이 워낙 깊기 때문이다.

할머니와 아버지 밑에서 자라다 고교 때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입대를 앞두고 아버지마저 세상을 떠나 졸지에 고아가 된 김 씨는 현재 처가가 있는 대전시 서구 임대아파트 같은 동에 살다가 장모의 눈에 띄어 사위가 됐다.

믿고 의지했던 할머니와 아버지까지 세상을 떠나 혼자가 됐지만 꿋꿋하게 살아가는 김 씨의 됨됨이를 눈여겨 본 장모가 소중하게 키워 온 예쁜 딸을 내어준 것이다.

아내가 출산을 1개월여 앞둔 만삭인 김씨는 "장모님이 손주 보기를 그토록 기대했는데, 빨리 완쾌해 손주와 놀아주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간 이식 수술을 마친 김 씨는 현재 의식을 회복하고 치료를 받고 있지만 마음은 무거운 쇳덩이가 가슴을 짓누르듯 무겁기만 하다.

교회 중심으로 “장한 사위 돕자” 모금운동

   
장모에게 간 이식을 해준 김대호 씨와 장모의 수술은 잘 끝났지만 4000만원에 달하는 수술비와 치료비가 없어 애를 태우고 있다.

장모 수술비와 치료비가 4000만 원에 달하지만 이를 마련할 방안이 딱히 없기 때문이다. 장인은 한쪽 다리가 불편한 지체장애 2급으로 가족의 생계를 이끌어가기가 현실적으로 어렵다. 처가의 수입이래야 기초생활수급자 지정돼 받는 월 50만원이 고작이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자신과 아내의 월수입이 200여만 원에 그쳐 장모의 수술비와 치료비를 대는 데 턱없이 부족하다. 그는 일단 은행에서 1000만원을 대출받고 동사무소에서 500만 원 정도를 지원받아 급한 불을 끄기로 했다.

김 씨 가족의 안타까운 소식이 알려지면서 김 씨 부부와 장모가 다니는 교회를 중심으로 '모금운동'이 펼쳐지고 있다.

김 씨의 한 이웃은 "가정의 달을 맞아 사위의 장모 사랑이 우리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고 있다"며 "장모가 빨리 완쾌될 수 있도록 각계의 손길이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010-4913-0827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