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이번 달 선납 시 올해 부과액의 10% 공제 혜택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2013년도 자동차세를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10%를 할인해 주는 자동차세 선납제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이번 달 內에 납부하면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대덕구의 경우 이미 2만9,370명의 자동차 소유자들이 신청했다.

 승용자동차 요일제 참여차량의 경우 최대 19%까지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선납한 후 자동차를 매매하거나 폐차할 경우 소유기간 이후의 선납세액은 돌려받을 수 있다.

 납부방법은 금융기관 방문납부와 위택스(www.wetax.go.kr)납부, 가상계좌납부,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납부 등이 있으며, 신용카드 납부 시 위택스(www.wetax.go.kr), 인터넷지로(www.giro.or.kr) 및 세무팀 방문해 신용카드에 적립된 카드 포인트로도 납부할 수 있다.

 적립된 카드 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www.cardpoint.or.kr) 및 해당 카드사에서 조회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더 많은 자동차 소유자들이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납부 고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 세무팀에 전화로 선납신청 하면 금융기관 ATM기나 CD기에서 손쉽게 납부할 수 있다”며 납세자들이 절세혜택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