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생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

   
△ 박환용 서구청장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지난 22일, (사)한국조경학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와 국토해양부 등 5개 부처가 후원하고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2 제6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도시경관을 보존하고 도시생태계를 유지, 관리, 복원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함에 따라 모범적인 조경사업을 전개하는 공공 및 민간단체를 격려하고 성공사례를 홍보함으로써 녹색성장 패러다임과 지방행정의 역할을 조명하고 사회적 인식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전국 공공부분 및 민간부문을 대상으로 심사 평가 시상하는 조경분야 최고 권위 있는 대회로서 2년에 한번씩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10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까지 수행된 사업을 대상으로 공원녹지, 생태조경, 농촌경관조성, 문화관광, 조경정책 등 총 5개 분야에 대한 실적을 평가해 이뤄졌다.

심사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지실사로 평가한 결과, (사)한국조경학회 및 관계 시민단체,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으로부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구는 도시숲조성, 학교공원화사업, 여가녹지조성, 옥상녹화, 행복어린이공원조성 등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친환경 녹색정책을 현장에서 실천하고 자연환경의 기본적 속성을 잘 이해하여 건강한 생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건강한 생태환경 조성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문화환경 조성 및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살기 좋고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