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용 서구청장
대전시 서구(구청장 박환용)는 지난 2013 시책구상 보고회에서 발굴된 92건의 시책 중에서 내년도에 중점 추진할 10개의 우수시책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우수시책 선정은 발굴된 시책에 대하여 자체평가와 357명의 주민설문, 정책자문위원들의 외부평가 등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10개의 시책을 선정하게 되었다.

선정된 우수시책은 5개 분야 10개 시책으로 일자리 경제분야의「희망 job기 시스템 강화」, 「전통시장 내 문화센터 개설 운영」, 보건 복지분야에「중증장애인 주거편의시설 설치 지원」,「나눔문화 확산가게 인증제 운영」, 도시 환경분야의「별자리와 함께하는 갑천누리길 생태캠프」,「탄소포인트제 가입․기부운동 확산」, 문화 체육분야의「책과 함께 성장하는 ‘북 스타트’ 독서운동 전개」,「그곳에 가면 문화와 예술이...」, 건설 교통분야의「교통약자의 보행권 확보를 위한 볼라드 개선」,「보도육교 조명시설 개선」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10개 시책에 대해서는 소관부서별로 추진 가능성, 예산반영 등 면밀한 검토를 거쳐 2013년에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2013 우수시책 선정을 통해 민선5기 4년차를 맞아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구민들이 원하고 도움이 되는 구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