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돈여자고등학교 1학년 채 민 정

고 1학년이 된 여고생, 중 3때와 1년밖에, 아니 사실상 몇 개월밖에 차이가 나진 않지만 고등학생이 된 지금은 전과는 달리 여러 가지 생각이 들게 합니다.

중학생 때는 그저 친구들과 어울려 놀고 싶기만 했고 공부야 시험기간에만 잠깐씩 해주면 되는 그런 것으로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이 되고 저와 같은 학생들을 보자 저 자신을 다시 돌이켜보게 되었습니다.

시험기간도 아니고 아직 고등학생이 된지 얼마 되지도 않은 3월. 야간자습시간에 열심히 공부하는 친구들을 보았습니다. 저는 원래 집중력이 약하고 산만하기 때문에 한자리에 오랫동안 앉아 있는걸 잘 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런 친구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만 들었지요. 그게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면서 나도 공부해야 하는데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고 따라서 공부를 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집중해서 공부만 하는 건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자신의 꿈을 갖고 그 꿈을 위해 노력하는 친구를 보았습니다.중학생 때도 부러웠던 것은 자신의 꿈과 목표를 정하고 그걸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 이였습니다. 저도 꿈이란 걸 갖고 싶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이란 걸해보고 싶었습니다.

만약 제게도 꿈이 있다면 저 친구처럼 잘 할 수 있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꿈이란 게 그렇게 쉽게 생기지도 않았고, 딱히 좋아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없던 제게 꿈을 찾기란 무척 힘든 일이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와 대화를 나누던 도중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고 평소에 생각조차 하지 않았던 그 직업에 흥미라는 게 생겼습니다.그날부터 저는 경찰에 대해 찾아보았고 그 직업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멋있나 하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에 올라온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저는 저의 꿈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날부터 관련 대학과 부서 등을 찾아보았습니다.

경찰이 된다는 것은 역시나 쉽지 않았습니다. 기왕이면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좋은 성적으로 졸업해 경찰 간부 시험을 보고 싶었지만 그러기 위해선 엄청난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저보다 더 먼저 꿈을 갖고 저보다 더 많이 노력해가는 수많은 학생들도 있을 것이고 오래전부터 시험을 준비해온 사람들도 있을 것인데 제가 지금부터 해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나하는 부정적인 생각만 들었습니다. 하지만 시작하기도 전부터 포기하는 건 바보같은 일이다 생각하고 앞으로 열심히 하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저는 이 꿈을 갖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아직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은 시작조차 되지 않은 상태로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그저 목표만 높게 잡는 그런 사람이 아닌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저만의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을 지켜나갈 예정입니다.

고등학생이 되고 맞이한 5월의 어린이날. 저는 이제 어린이가 아닌 청소년으로 꿈을 가진 학생으로서 앞으로의 날을 계획해 봅니다. 선생님 많이 도와주세요, 아빠엄마 응원해 주세요...그리고 사랑해요.
   
 
호수돈여자고등학교 1학년 채 민 정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