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 특색사업 및 사업학교 우수사례 수록

   
동부교육청 2011 교육복지 우수사례 모음집.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에서는 2011년 한 해 동안 운영한 교육복지 사업의 우수한 사례를 모은 '2011 우수사례 모음집'을 발간하여 전국 시?도교육청과 일선 학교에 배부하였다고 밝혔다.

'2011 우수사례 모음집'은 대전동부교육복지 특색사업인 ‘NABI 프로젝트’가 지역사회기관과 통합지원체제를 구축하여 교육복지 브랜드로 공식화함에 따라  예산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보다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한 성과에 대하여 강조하였으며, 이어 사업학교에서 운영한 우수프로그램 및 위기학생 통합사례관리에 대한 우수한 사례를 수록하였다.  

이번 우수사례 모음집은 프로그램 추진배경부터 운영체제, 사업성과를 제시함은 물론 프로그램의 운영과정을 계획?준비?실행?평가 단계로 구분하여 제시함으로써 타 학교에서 유사 프로그램 운영 시 활용하기 용이하도록 구성하였며, 특히 통합사례관리 우수사례는 대상학생들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한 개입과정과 변화정도를 제시함으로써 유사문제를 가진 대상학생의 효율적인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번에 발간된 우수사례 모음집은 실무자들에게 유용한 자료로 활용 될 것이며, 이러한 우수사례 공유를 통하여 본 사업이 더욱 알차게 운영되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