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검 특수부, 운영업체 사장 구속..수사 확대 여부 촉각

   
검찰이 우리들 공원 주차장 조성 사업 과정에서 불거진 의혹과 관련해 주차장 운영 업체 사장을 구속함에 따라 그동안의 의혹이 판명될지 관심이다.

특히 주차장 운영권이 전임 단체장 시절 계약된 것이어서 검찰의 수사망이 전임 단체장까지 영향을 미칠지 여부에 지역 정가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1일 대전지검 관계자는 취재진과의 통화에서 "업체 관계자를 구속한 것이 맞다"고 사실을 확인시켜줬다. 대전지법에 따르면 법원은 대전지검 특수부가 주차장 운영 업체 대표인 박모씨를 상대로 청구한 구속영장에 대해 전날 실질심사를 벌여 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이 박씨에게 적용한 혐의는 횡령이다. 정확한 횡령 금액은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검찰이 혐의점을 파악했다는 자체만으로 그동안의 의혹은 사실로 드러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번 사건은 중구 의회가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특혜 의혹 및 중구와 갑산간 협약 등에 문제가 있다며 지난 7월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면서 불거졌다.

검찰은 의회로 부터 수사 의뢰받은 뒤 중구 의회 의원들과 당시 업무를 담당했던 중구청 공무원, 그리고 운영업체인 갑산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를 벌였으며 지난 6일에는 갑산을 압수수색하기도 했다.

문제는 이번 사건의 파장이다. 중구가 우리들 공원 주차장 운영 계약을 체결한 시기가 2008년도다 보니 전임 구청장과의 연관성도 제기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검찰이 단순히 운영업체의 비리로 사건을 끝낼지 아니면 전임 단체장까지 수사를 확대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중구 의회 관계자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의혹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수사 의뢰했던 것"이라며 "파장이 이렇게 까지 확대될지는 몰랐지만 문제가 있으면 그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