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In I 교육복지의 날' 대상학교 공동사업 진행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7일 부터 대상학교 공동사업으로 교육복지 주제로 교육복지의 날을 운영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7일부터 11일을 교육복지 주간으로 지정하여 서부지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학교(대전삼천초, 대전성천초, 대전문정중, 대전남선중, 대전송강중) 공동사업으로 교육복지를 주제로 제4회 교육복지의 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선입견과 인식전환을 위한 자체노력으로 2008년부터 6월 11일을 ‘교육복지의 날(You In I)’로 지정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는 학교별 작은 축제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자다.

또한 ‘교육복지’를 주제로 학급공모 작품에도 도전하고, UCC 동영상 제작과 퀴즈대회, 나눔 교육, 캠페인 활동 등에 참여하면서 학교 구성원 모두가 화합하여 하나가 되는 날이 될 것이다.

양희석 재정지원과장은 “서부지역 교육복지사업이 2라운드에 접어들어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하고 있지만, 매년 학교구성원의 변화와 신규학교가 운영되면서 교육복지에 대한 긍정적 인식확산은 물론 학교 내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줄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You In I 교육복지의 날 운영이 매우 의미가 있으며,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그 의미가 퇴색되지 않도록 특색을 살려 전승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