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박범계 민주당 시당위원장 “명백한 매표 행위했다” 주장

   
민주당 대전시당이 10일 오후 3시 30분 대전역에서 과학벨트 사수 투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명박 대통령이 공직 선거법을 위반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박범계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은 10일 오후 대전역에서 열린 과학벨트 사수 투쟁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저는 정치인이기 이전에 법률가”라면서 “이명박 대통령은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이 대통령은 스스로 표를 의식해서 한 말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박범계 위원장, “대통령이 매표행위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스스로 표를 의식했다고 자백한 것이다. 이는 명백한 매표행위로 선거법에서 엄격히 제한하고 있다”며 “개발 공약으로 표를 산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위원장은 그러면서 “대통령이 법을 지키지 않으면 국민 누가 법을 지키려 하겠는가”라며 “그러면 나라가 무너진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특히 “우리에게는 퇴로가 없다. 맞아 죽으나 굶어 죽으나 마찬가지다. 굶어 죽을지언정 맞아 죽겠다”면서 “불퇴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자”고 당원들에게 호소했다.

같은 당 소속 박병석 국회의원도 “대통령이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국민 누가 약속을 지키겠는가”라며 “새빨간 거짓말이 의도된 것인지 착각인지는 모르지만 사과와 정정을 요구한다. 과학벨트를 충청권에 유치해 첫 삽을 뜨자”고 촉구했다.

허태정 유성구청장도 “결론은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 앞에 우리 충청도민 앞에 사과하면 되는 것”이라며 “대통령으로서 품위를 상실하고 국민들 가볍게 생각하고 있는 가치관에 대해 정중히 사과를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16일 대통령 규탄대회 이어 23일 손학규 대표 대전 방문

한편, 민주당 대전시당은 이날부터 대전역에 마련된 천막 당사에서 과학벨트 충청권 유치를 위해 농성을 돌입했다. 우선 향후 일주일 동안은 24시간 상시 농성을 벌인 뒤 추후 진행 여부를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오는 16일에는 민주당 대전시 및 충남북 등 3개 시도당 연합 특별위원회 발대식 및 대통령 규탄대회를 대전역에서 개최한 뒤 23일에는 손학규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이 참석하는 최고위원회의를 천막 당사에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대전시당이 투쟁위원회 발대식에 앞서 운영위원회를 열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