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서, TV 등 1억 6500만원 훔친 일당 4명 검거

   
천안동남경찴는 전국을 돌며 상가에 들어가 벽걸이 TV와 컴퓨터 등 고가 제품을 훔쳐 판매한 전문 절도단 4명을 검거했다.
 천안동남경찰서는 9일 전국을 무대로 상가에 들어가 벽걸이 TV와 컴퓨터 등 고가 제품을 훔쳐 판매한 주거가 일정하지 않은 하모(48)씨 등 일당 4명을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상습절도) 등으로 검거하고, 1억원 상당 벽걸이 TV 65대를 회수했다.

 경찰에 따르면 하 씨 등은 교도소에서 알게 된 선·후배 사이로, 상가 출입문을 망치로 깨고 들어가 대형 벽걸이 TV 등을 훔친 뒤 미리 준비한 렌터카로 운반해 판매하는 수법으로, 지난해 10월 20일부터 지난달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천안과 대전을 비롯해 조치원, 공주, 청주, 수원, 안산, 군산, 광주 등 전국을 돌며 총 104회에 걸쳐 1억 6,500만원 상당을 훔친 혐의다.

 경찰은 지난해 11월부터 천안에서 동일수법의 상가침입 절도사건이 발생해 수사에 착수, 범행에 이용한 렌터카 차량 추적 등을 통해 이달 1~5일 사이 이들을 순차적으로 검거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전국에서 발생한 104건 동일수법 절도사건에 대한 범행일체를 자백 받아 절도범 3명은 구속, 장물범 1명은 불구속 수사 중이다.

 동남서 안문용 형사과장은 “경찰은 앞으로도 서민생활을 침해하는 고질적·상습적인 강·절도범에 대한 검거활동을 강화하고, 강·절도 피해품의 적극적인 회수활동을 통해 민생치안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