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수정안 관련법 국토해양위 부결 관련 엇갈린 반응 내놔

세종시 수정안 관련 4개 법인이 22일 해당 상임위인 국토해양위원회에서 부결된 것과 관련, 여야는 엇갈린 입장을 밝혔다.

한나라당 정미경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국회법에 따른 상임위원회에서의 결과를 존중한다”면서도 “앞으로 본회의 처리 부분에 대해서는 국회법에 따라 의원 30인의 서명을 받아 본회의에 부의하는 절차를 밟아야 한다는 의원들의 강한 움직임이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강조했다. 본회의 재부의 가능성을 내비친 것이다.

정 대변인은 이어 “당론 여부는 많은 의원들의 구체적인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등 야권은 한마디로 “사필귀정”이라는 반응이다.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은 “이제 정부는 즉각 원안대로 세종시 건설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다. 이 문제로 1년 가까이 나라를 뒤흔들게 하고 갈등을 부추긴 것을 반성해야 한다”면서 이명박 대통령의 사과와 정운찬 국무총리의 사퇴 등을 촉구했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표결 직후 열린 당5역 회의에서 “이제 이것으로 세종시 관계 개정 법안은 폐기되고 끝나야 한다. 만일 본회의에 회부해서 전체 표결 처리를 시도한다면 이것은 다시 한 번 국민을 속이는 것”이라며 “본회의 표결 처리에 집착함으로써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