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자유선진당 5역 회의…"집권여당 무능·무책임의 전형”

류근찬 자유선진당 원내대표는 9일 한나라당의 세종시 중진협의체 관련 “그래도 집권여당의 중진들이 들어가 있으므로 어떤 결론을 내 줄 것을 다소 기대해 왔다. 세종시 수정안을 폐기하고 원안을 당론으로 확정해 줄 것이라는 기대였다”면서 “그러나 ‘혹시나’가 ‘역시나’로 됐다”고 일갈했다.

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당5역 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세종시 중진협의체는 결론을 내지 못하고 그 임무를 최고위원회의로 넘길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집권여당의 무능·무책임을 보여 주는 전형”이라며 “자신들이 사인하고 도장을 직접 찍어 법안을 통과시켰는데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중진들이 그것을 뒤집으려고 하니 쉬운 일이 아닐 거라는 데 동정이 안 가는 것도 아니다”고 비꼬았다.

그는 또 “결국 세종시 중진협의체는 세종시에 대한 시간 끌기 꼼수이자 기만극”이라면서 “6월 지방선거 이후로 이 이슈를 미루기만 하면 국민 심판을 모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는가. 이는 국민 무시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끝으로 류 원내대표는 “4대강 사업에만 ‘올인’하지 말고 이번 4월 임시국회에서 세종시와 관련한 결론을 내릴 것을 촉구한다. 이는 수정안을 폐기하라는 것”이라며 “이번 4월 국회에서도 결론을 낼 수 없다면 대통령과 한나라당은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 즉각 포기 선언을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