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4일, 청포대 해수욕장에서 서해사랑 해변 맨발축제

   
2008년 1회 대회 때 참가자들이 맨발로 출발하는 모습

맨발로 해변을 달리며 서해를 몸으로 느껴보는 ‘에코원 선양 태안 샌드비스타 마라톤’이 7월 4일 태안군 남면 청포대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서해안기름유출사고 후유증으로 환경피해는 물론 이미지 훼손과 관광객 감소로 경제적 고통이 심했던 태안을 청정 이미지로 되살리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했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가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이 행사는 올해로 두 번째다.

지난 1회 대회 때는 세계 16개국 4만여 명이 참가해 당시 서해안해변이 다시 깨끗해졌음을 전 세계에 알린 지역소주 업체 ㈜선양은 그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지난해 대회에서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해변을 걸으며 즐거워하고 있는 모습과 ,행사가 끝난 뒤 서해낙조를 배경으로 해변에서 열리는 노을음악회

이번 대회 메인 행사는 폭 500m로 국내 최대를 자랑하는 청포대해수욕장의 왕복 8km 해변을 맨발로 걷고 달리는 이벤트다. 해변을 달리는 동안 온 국민의 땀과 희망으로 되찾은 청정해안과 수려한 서해낙조를 감상하며 맨발로 모래사장을 달리는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 참가자들이 직접 고기를 잡아 볼 수 있는 어살체험을 비롯해 황토머드 체험, 맨발 도장찍기, 조개캐기 체험, 바디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또 서해낙조를 배경으로 한 ‘노을음악회’가 참가자들의 편안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에서 서해바다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에코원 선양은 매년 2월 인도양의 섬나라 세이셸에서 대한민국의 문화예술을 알리는 ‘에코원선양 세이셸국제마라톤’을 개최하고, 5월에는 대전 계족산 숲속 황톳길을 맨발로 걷고 달리는 ‘에코원선양 마사이 마라톤대회’를 국제대회로 개최하고 있다.

또 7월에는 태안에서 ‘에코원선양 샌드비스타마라톤’을 개최하며 11월에는 계족산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에코원선양 피톤치드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계족산 숲속 황톳길을 맨발로 걷고 숲속 음악회도 즐기는 ‘에코원선양 숲속에서 맨발걷기’행사는 매월 둘째 주 일요일마다 열고 있다.

   
지난 대회 태안 청포대해수욕장 해변을 맨발로 달리는 모습

에코원 선양 조웅래 회장은 “이 행사는 깨끗한 환경을 되찾은 태안 해안을 통해 생태 보호의 중요성과 자연을 통한 치유의 정신인 에코힐링을 몸으로 체험하기 위한 행사”라며 “해변 맨발축제로서 서해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원 선양 태안 샌드비스타 마라톤’과 관련한 자세한내용 및 참가신청 방법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andvista.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