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총재, 17일 간담회서 류근찬 의장·이명수 대변인에 특명

   
 17일 예산군청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회창 총재를 비롯해 류근찬 정책위의장과 이명수 대변인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역시 이회창 총재의 파워(?)는 막강했다. 17일 오전 예산군청에서 진행된 국회·도·군의원 간담회에 이 총재는 지역구 국회의원 자격으로 참석했지만, 자유선진당은 당 차원의 대응에 나선 모습이었다.

지난 10일 심대평 대표 주최로 연기군청에서 열린 ‘세종시 정상추진을 위한 간담회’에는 중앙당에서 단 한명도 오지 않았던 것과 비교해 보면 더욱 그렇다.

특히 류근찬 정책위의장과 이명수 대변인은 2시간여 동안 진행된 간담회 내내 자리를 지켜 눈길을 끌기도 했다. 류 의장의 경우 국회 예결특위 소속 자유선진당 간사여서 예산확보에는 막강한 권한을 행사하고 있다.

류 의장은 “예산군의 예산 확보를 위해 당 차원에서 나선 것 같다”는 기자의 조크에 “그렇다”고 주저 없이 답했다.

이 총재는 간담회 말미에 “류근찬 의장과 이명수 대변은 인근 지역의 국회의원 자격으로 온 것은 아니다. 류 의장은 예결위 소위 소속으로 국비확보에 있어서도 전체적인 틀을 잘 알고 있다. 이 대변인은 대변인으로서 적절한 홍보도 하게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 두 분이 예산군의 예산확보 뿐만 아니라 지역 발전을 위해서도 큰 도움을 달라는 뜻에서 박수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이에 류근찬 의장은 “총재님의 지역구인 예산군에 돈이 없어서 사업 못하게 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면서 “막힌 부분을 국회의원이 알아야 뚫어준다”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예산지역 주요 인사들은 이 총재에게 각별한 예의를 갖추며 ▲ 적극적인 정보교류 ▲ 수도권규제 완화 문제 강력 대처 ▲ 소·도읍 가꾸기 사업 예산 확보 ▲ 추사 김정희 선생, 이응노 화백 등 예산출신 명사들의 기념사업 활성화 등을 요청했다.

일부 참가자는 류근찬 의장과 이명수 대변인을 향해 “보령과 아산은 이미 많이 발전했다. 예산군 발전을 위해 더욱 협조해 달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한편 이 총재 간담회에서 예산군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수도권규제 완화 문제에 대해서도 “정부의 시각은 근시적이고 단세포적인 생각”이라며 “앞으로도 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제기를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총재는 또 캐슬린 스티븐슨 주한 미 대사의 일화를 소개하며 “예산군은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이었는데, 그런 인프라를 계속 유지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