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자유선진당대전시당은 오늘 자(3.5) 중도일보의 ‘유성경찰서 조기 신설’을 촉구하는 주장에 절대 공감하며, 지역 정치권 및 관련 행정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적극 추진해 나갈 것임을 천명한다.

언론의 지적처럼, 유성구지역은 관광지로서 유흥가가 밀집되어 있고, 진잠에서 노은을 거쳐 구즉까지 공간적 방범 대상지역도 방대하며, 서남부권을 비롯해 신도시 개발 등으로 치안수요가 날로 급증하고 있어 단독 관할 경찰서 신설은 시급하고도 불가피하다고 본다.

다만 우리는 여기서 현 이명박 정부의 대전․충청권에 대한 냉대 및 홀대 의식을 지켜볼 때,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란다’는 심정으로 과연 제대로 정부시책에 반영될 수 있을 지 걱정부터 앞서는 게 사실이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카이스트를 방문, 취임 첫 해인 지난해부터 대덕특구와 카이스트를 네 번이나 방문했으면서도 대전시와 충남도의 업무보고도 받지 않은 채 곧바로 돌아가 지역민들의 비난과 분노를 자초했었다.

여기에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및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구축 등 대형국책사업은 차치하더라도 지역 내 정부 기관장이나 감사 자리의 낙하산 인사조차 타지역 출신을 내려 보내는 배짱인사 행태를 볼 때, 이런 우려감을 갖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이번 ‘경찰서 신설’은 정치적 논리나 이해득실로 접근할 일이 아니라, 국민의 최소 생존권을 보장해야하는 국가의 의무다. 부디 이명박 정부는 이와 같은 대전시민의 바람을 또 다시 외면함으로써 더 큰 범시민적 저항을 부르는 우를 범하지 말고, 대전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부의 기본적인 책무를 다해주기를 바란다.

2009년 3월 5일
자유선진당 대전광역시당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