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의 새장을 연 대덕바이오 구중구포흑삼

   
충남대 학교기업 대덕바이오 생산하는 '신구증구포 흑삼', '충남대학교 진홍삼', '충남대 홍삼', '홍삼녹용보'.

충남대학교 학교기업 대덕바이오에서 생산하는 인삼 및 홍삼제품은 앞선 기술력으로 세계속에 인정받는 제품이다. 특히 ‘구증구포흑삼’은 대덕바이오의 기술과 모든 역량이 결집된 제품으로 자신하고 있다.

대덕바이오 대표 성창근 교수는 “구증구포 흑삼은 금산에 전통적으로 제조되던 흑삼을 과학적으로 체계화 시킨 것입니다. 기존 인삼에 없던 새로운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가 매우 뛰어난 제품이라”고 자신한다.

전세계 인삼시장의 규모는 총 35억 달러 규모로 그 중 92%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화기삼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국내시장도 위협을 받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인삼관련 업체들은 고부가차의 기능성 인삼 제품을 개발해 ‘프리미엄 인삼’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인삼제품으로 각광받는 흑삼은 수삼을 홍삼으로 만드는 찌고 말리는 과정을 아홉 번 반복인 구증구포해 만든 것으로써 인삼의 대표적 성분인 사포닌과 유효성분의 효과를 최대한 함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흑삼은 수삼을 홍삼으로 만드는 찌고 말리는 과정을 아홉 번 반복인 구증구포해 만든 것으로써 인삼의 대표적 성분인 사포닌과 유효성분의 효과를 최대한 함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덕바이오의 신구증구포 흑삼은 흑삼 추출물 100%의 제품으로 국내산 6년근 인삼을 사용 고형분이 1.5%의 고함량 제품이 특징이다. 수삼 및 홍삼에 비해 유효사포닌 함량이 2~10배 정도 많이 들어 있다.

흑삼의 제조공정은 충남대학교 학교기업의 성창근 교수 연구팀이 과학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저온무압순환방식인 LTNPC시스템과 위생적인 GMP인증 시설로 제조된 흑삼 100%의 제품이다. LNTPC 시스템은 충남대 연구진이 개발한 제조공법으로서, 기존의 제조방법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유효 사포닌을 증숙 하는 공정이다.

대덕바이오의 흑삼 제조공장은 클린 룸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작업공정 별로 분리된 작업장과 다층 및 수차 여과 장치와 LTNPC 시스템을 적용해 과학적으로 차별화된 고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이다.

   
인삼성분인 Rg2, Rg3, Rh1, Rh2가 흑삼에는 다량으로 생성되어 있어 혈압조절, 항암효과, 간 기능 개선, 피로회복, 노화방지,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 면역력 증강, 알코올 해독, 당뇨개선, 빈혈방지 등에 효과가 높다.

구증구포 흑삼의 성질은 진정작용과 흥분작용이 있는 ‘중성’을 가지고 있다. 중성적 성질로 인해 체질에 관계없이 누구나 효능을 볼 수 있고 소화흡수율이 높다. 인삼 성분의 핵심인 흑삼의 사포닌 함량이 2~10배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인삼에서 알려진 사포닌 34종으로 각각의 다양한 효능•효과가 밝혀져 있다. 수삼이나 홍삼에는 미량 또는 존재하지 않는 인삼성분인 Rg2, Rg3, Rh1, Rh2가 흑삼에는 다량으로 생성되어 있어 혈압조절, 항암효과, 간 기능 개선, 피로회복, 노화방지, 기억력 향상, 치매예방, 면역력 증강, 알코올 해독, 당뇨개선, 빈혈방지 등에 효과가 높다.

대덕바이오는 2000년 1월에 국립충남대학교 교수 25명 및 대학원생을 주축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며 끊임없이 연구개발과 제품개발에 정진하여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덕바이오 흑삼제품 알아보기>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