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품 팔아주기 운동 차원 업무제휴

   
6일 충남대 농업생명공학관 세미나실에서 대덕바이오(대표 성창근 교수)와 디트뉴스(대표 김중규)는  마케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 에서 만든 제품은 뭐가 달라도 다릅니다".

한 모금만 마셔도 힘이 불끈  솟을 것 같은 홍삼액, 인삼향이 코 끝을 감도는 흑삼비누, 눈으로 보기만 해도 맛깔스러워 보이는 오색 소면 등등. 제품을 만든 곳이 신뢰할 수 있는 회사이고 가격도 또한 착하며 여기에 더해 지역상품이라면 선물 추천 품목으로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지 않을까.

디트뉴스가 2009년 새해 첫 사업으로 지역상품 팔아주기 운동에 팔을 걷어부쳤다. 어려운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자는 차원에서 출발하는 지역상품 팔아주기 운동은 대전-충남지역에서 생산되는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선정해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디트뉴스 직원들이 직접 판촉마케팅에 나서게 된다.

디트뉴스는 그 첫번째 상품으로 충남대학교 학교기업인 (주)대덕바이오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선정했다.

1월 6일 충남대 농업생명공학관에서 대덕바이오 성창근 대표(충남대 교수)와 디트뉴스 김중규 대표는 이같은 취지아래 마케팅 관련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하고 상호 긴밀할 협조를 해나기로 합의했다.

   
디트뉴스24 본사 사무실에는 대덕바이오에서 생산된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주)대덕바이오는 지난 2000년 충남대 교수 25명 및 대학원생을 주축으로 설립돼 식품,의학,농업,축산등 생물자원 분야에서 생명공학기술을 응용하여 세계특허 2건을 비롯 국내특허 20건 등록과 30여종의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에 생산 보급해 왔다.

그러나 제품의 개발은 이어져 왔지만 대부분 벤처기업이 애로를 겪고 있는 것 처럼 제품 판매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에는 한계를 보여왔다.

   
사진 위로 부터 신구증구포흑삼, 홍삼농축액, 충남대학교 진홍삼, 수연소면, 기능성쌀, 흑삼비누.

디트뉴스는 대덕바이오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제품의 홍보와 판촉활동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열어주는데 조금이나마 기여코자 업무제휴를 맺은 것이다.

이를위해 민족고유의 설 명절 특수를 앞두고 대덕바이오에서 생산되는 신뢰할 수 있고 품격있는 각종 인삼제품 <홍삼농축액><충남대 진홍삼><흑삼및 홍삼비누><신구증구포 흑삼><경옥보 골드>와  <수연 소면> <쌀 혼합곡 라이스업>등의 진가를 제대로 홍보하고 일반 판매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설연휴기간 디트뉴스 특별회원가)으로 판매키로 했다.

디트뉴스는 1월 12일부터 대덕바이오의 핵심제품들을 선정해 설맞이 선물용품으로 대대적인 홍보와 판촉에 나설 예정이다. 디트뉴스는 대덕바이오와의 업무제휴에 이어 앞으로도 대전,충남지역의 질 좋은 상품을 선정해 년중 판촉및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대덕바이오 성창근 대표는 업무제휴 자리에서 "제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더라도 소비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며 "언론사인 디트뉴스가  홍보는 물론 마케팅부분까지 직접 나서 내고장 상품 팔아주기에 적극 나서기로 한 점에 대해 매우 고맙고 의미있는 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디트뉴스 김중규 대표는 “그동안 충남대 대덕바이오에서 만들어지는 각종 제품을 사용해 보고 정말 우수하다는 것을 개인적으로 확신했었다"며 "대덕바이오 제품의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제2, 제 3의 지역 우수상품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홍보및 판촉에 나설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설맞이 특판품목과 가격은 선물받은 분들이 기분 좋아하는 <수연 소면>의 경우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데 최고급 원료로 한올한올 손으로 늘려 만든 장인정신의 숨결을 느낄 수 있고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이다. 27,000원 판매가를 24,300원 디트회원 특판가로 공급한다.

얼굴미용에 효과가 좋은 흑삼및 홍삼 비누는 사용해 본 여성소비자들로 부터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부드럽게 일어나는 거품과 향이 일품이다. 가격은 흑삼비누가 19000원에서 특판가 17000원으로,홍삼비누는 15000원에서 특판가 13500원에 판매한다.

어린아이 성장발육과 성인병예방에도 좋은 기능성 쌀 라이스업 3세트(클로렐라-칼슘브이디-밸런스)는 30600원에서 특판가 27500원으로 낮춰 취급한다.

또 잘 나가는 충남대 진홍삼은 40000원에서 36000으로 판매한다.

가장 높은 판매액수를 기록하고 있는 충남대 홍삼농축액은 140,000원을 126,000원에, 신구증구포 흑삼은 68,000원에서 61,000원으로 특판된다.

<제품구입문의: 1577-2389>

주문서 및 제품카탈로그 다운받기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