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환경연합, 선정...우수상은 토트(노은동), 수라면옥(대흥동)의 간판으로 최종선정

   
2008 가장 아름다운 가판으로 꼽힌 권진순 옛옷.
대전환경운동연합 지난 12월 5일 시민이 뽑은 <2008 대전의 좋은 간판상> 캠페인의 최종 심사를 진행했다. 대전의 좋은 간판은 시민에 의해 후보작이 선정되고, 시민이 직접 현장조사를 한 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 하였다.

그 결과 대상은 권진순 옛옷(탄방동), 우수상은 토트(노은동), 수라면옥(대흥동)의 간판이 선정되었다. 대상은 대전광역시장 표창이 주어지고 우수상에는 대전환경운동연합 명의의 ‘좋은 간판 인증패’가 수여되었다.

<2008 대전의 좋은 간판상> 캠페인은 시민들의 추천을 받아 좋은 간판을 선정하면서 간판문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독려하고, 거리를 뒤덮은 무질서한 간판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운동이다. 

● 대상 : <권진순 옛옷> 대상 수상

대전 탄방동에 위치한 한복점 ‘권진순 옛옷’의 간판은 한글과 한문으로 표기하였다. 건물 외벽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디자인 서체와 작은 간판 글씨가 여백의 미를 잘 살려 광고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고 있다. 방문자와 거리경관을 모두 배려하고 있는 간판이라 할 수 있다.

● 우수상 : <토트>, <수라면옥> 수상

   
우수상으로 선정된 수라면옥(좌)과 토트(우).

노은동에 위치한 작은 카페 토트이다. 부식금속판 재질에 전면간판과 작은 돌출간판이 잘 어울린다.간판 소재나 조명이 환경친화적이지 않다는 평가도 있었으나 전형적 상가건물 안의 여러 작은 가게들 사이에서 작고 독특한 서체와 간판디자인이 자연스럽게 이목을 집중시킨다는 점에서 좋은 간판으로 선정되었다.

중구 대흥동에 위치한 음식점 수라면옥의 간판이다. 평범한 파나플렉스 간판이라는 점, 메뉴간판을 외부에 부착, 돌출간판이 너무 크다는 평가가 있었으나, 건물과 잘 어울리는 간판디자인과 크고, 원색적이며 현란한 기존 파나플렉스 간판의 틀에서 벗어났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