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청장 장수만)은 27일 오후 조달청 조달전문교육장(3동 9층)에서 2008년도 제4회 우수제품지정증서 수여식을 갖고 '복합단열창' 등 41개 제품을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한다.
 
이번 조달우수제품 지정은 올 들어 4회째로서 지난 8월 1일부터 7일까지 접수된 84개 제품 중에서 선별됐다
 
이중 신양금속공업(주) (대표 하상범)의 '복합단열창'은 알루미늄과 폴리스티렌 단열재의 결합으로 내구성과 단열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서 화재시 유독가스를 발생시키지 않고 자기소화성을 지닌 난연소재를 사용하였으며, 특히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및 99%이상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임을 인정받아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또한 (주)동보파워텍(대표 심승용)의 '복합기능형 고효율수배전반'은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제품으로 최대수요전력관리장치를 부착, 에너지효율을 향상시켜 전기요금을 절감시킬 수 있으며 또한 차단기 동작시간을 측정하여 차단기고장을 사전에 진단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자동소화장치 시스템을 사용하여 화재감지 및 화재진압기능 등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제도는 지난 96년부터 시행되어 현재까지 2318개 제품을 우수제품으로 지정하여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 하는 역할을 해 왔으며, 10월 현재 제3회까지 163개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으며,  전년도에는 총 310개 제품이 우수제품으로 지정되었다.

그 결과 조달우수제품 판로지원 실적은 지난 07년 한해에만 7007억원 상당을 공공기관에 구매 공급하였으며, 08년도 9월말 현재까지 5456억원을 공급했다.

이러한 우수제품 판로지원으로 인해 중소ㆍ벤처기업에서 생산한 신기술제품에 대하여 판로개척을 지원함으로써 경영 애로를 해소하고 정부조달물자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켜 공공사업의 품질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