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S 활용, e-뉴스레터 제작 홍보

 대전시 중구(구청장 이은권)는 8월부터 관내 중소 제조업체에게 경영안정자금을 비롯한 유익한 각종 경영정보를 UMS 및 e-뉴스레터를 활용해 수시로 제공한다.

 UMS는 구 홈페이지에 구축되어 운영하고 있는 ‘통합메시지 전송시스템’으로 각종 정보의 수신에 동의한 업체에 SMS, 음성서비스 등을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

 경영정보를 수록한 e-뉴스레터는 실속정보, 우수기업 노하우, 각 기관의 지원사업이 주요내용으로 구성돼 있고, e-메일을 통한 정보전달에 동의한 업체에게 UMS를 통해 제공하게 되며, 해당정보를 클릭하면 관련 싸이트와 링크, 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했다.

 그간 중소기업청, 시, 구 등 기관별 산발적으로 추진되어온 각종 중소기업 지원사업이 실질적인 수혜자인 중소기업인들에게 적시에 홍보되지 않고 있음에 착안하여 적시성 있는 정책전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행하게 됐다.

 구 관계자는 “관내 130여 중소 제조업체중 1차로 서비스 제공에 동의한 50개 기업체에게 경영안정자금 지원사업을 제공한 결과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각 기관의 산재된 지원사업 내용을 통합 제공은 물론,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동시에 수렴하여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가교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