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의사회장단 22일 모임 갖고 '우리의 입장' 발표

홍승원 대전시의사회장은 "의협은 원칙에 입각해 소아과 개명문제를 신중히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 16개 시도의사회장단이 소아과 개명과 관련한 의료계의 갈등상황에 대해 우려을 표명하면서 의사협회에 모든 진실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시도의사회장단은 특히 정부의 포지티브리스트시스템 도입을 골자로 한 약제비 절감대책에 대해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홍승원 대전시의사회장 등 16개 의사회장은 22일 전북 전주에서정기 모임을 갖고 현안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우리의 입장'에 담아 발표했다.

협의회는 먼저 "시도의사회장단은 최근 3개월간 의협집행부가 열정을 가지고 회무를 수행해온 점은 인정"하면서도 "그러나 의협 집행부가 대내외적으로 의료계의 혼란을 야기시키고 신뢰를 상실케 한 점에 안타까움을 느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의협에 대해 "소아과의 개명문제로 최근 몇 개월간 불거진 회원간의 반목상황은 매우 위험하고도 유감스러운 일이다. 지금까지의 진행과정을 한 점 의혹 없이 소상히 밝히고, 원칙에 입각하여 추후 처리일정을 명확하게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의료계의 미래를 이끌어갈 전공의 협의회의 대표선출에 의협은 엄정중립을 견지할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정부가 시도하려는 약가절감대책(Positive List System등)에 대해서는 일부 이해는 되나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음을 감안해 반대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회원 간의 반목이 심각하고, 민감한 시국인 만큼 이같은 문제에 대해 진솔하고 성의있는 답변을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시도의사회장단 간사를 맡고 있는 제주도의사회 원대은 회장은 "정복희 회장단 대표가 내주 초 장동익 회장을 만나 현안에 대해 더 세세하게 문제를 지적한 입장을 전달할 계획"이라며 "여기에 대해 의협의 답변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승원 대전시의사회장은 "소아과 개명 문제는 시간을 두고 신중히 해결해야 할 부분이다"며 "의협이 회원간의 화합을 깨는 모습으로 나아가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