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 '홀리'로 산자부장관상 수상

FDI가 개발해 '2006 우수디자인상(GOOD DESIGN 2006)'에서 산업자원부상을 수상한 홀리 옷걸이 제품 모습.
충남테크노파크 입주기업 FDI(포름디자인연구소, 대표 이상욱)가 쟁쟁한 대기업들을 제치고 '2006 우수디자인상(GOOD DESIGN 2006)'에서 산업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자원부장관상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에 이어 3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대통령상은 LG전자 ‘아트디오스냉장고’, 국무총리상에는 KTF의 ‘바이탈닷 & 바이탈패턴’ 등이 함께 수상돼 대기업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염을 토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이러한 영광을 안게 한 제품은 FDI가 개발한 홀리(Hollee)라는 브랜드의 옷걸이. 일반적으로 이 분야는 대기업의 전자 및 통신기기가 선정돼 오고 있어 2006년도 생활용품 부분의 우수디자인으로는 유일하게 수상해 그 의미가 더욱 큰 것이다.


홀리 옷걸이의 가장 큰 특징은 상하로 쌓을 수 있는 적층식이라는 점이다. 옷걸이 중앙에 홀을 내어 옷걸이를 차곡차곡 쌓게 한 이 특징 때문에 보관 및 수납이 용이하다.

디자인 회의 중인 FDI의 이상욱 대표(가운데)와 디자이너들.
또한,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심플하고 단순한 구조의 디자인으로 생산단가도 절감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홀리 옷걸이는 현재 발명특허를 출원하고 디자인등록 및 국제 특허를 포함한 상표 등록 출원 중이다.

FDI의 이상욱 대표는 “메가마트 등 유통업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여 조만간 상품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홀리라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생활용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ejkang0418@hanmail.net)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