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농기센터,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특별교육 실시

연기군은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복숭아재배농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년 전통의 조치원복숭아 명성을 더욱더 높이기 위한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연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유한식)는 9월 27일 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복숭아재배농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년 전통의 조치원복숭아 명성을 더욱더 높이기 위한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농업인 특별교육은 복숭아재배의 전문기술과 고품질 복숭아를 생산하기 위해서 충청북도 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 임상철박사를 초청,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복숭아재배 토양관리 및 시비요령과 수형 만들기 등 수준 높은 기술을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 방식으로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복숭아 재배농가들은 “이렇게 고품질 복숭아 생산교육을 일년에 몇차례 교육해줘서 너무 고맙다” 라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 교육담당자는 품목별로 재배시기 또는 농한기에  수시로 교육을 실시하여 농가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는 알찬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기군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조치원 복숭아의 우수성 홍보와 전국 최고 복숭아의 뛰어난 맛과 향을 도시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여 소비촉진을 도모하고 100년 전통의 조치원복숭아 명성을 지속 발전시키기 위하여 2003년부터 “조치원 복숭아 축제”를 열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