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시민법률상담소... 대전지역 동사무소에 무료 배부

‘법을 당신 곁으로’ 13번째 사례집 보험편 발간
배재시민법률상담소... 대전지역 동사무소에 무료 배부

대전지역 시민들의 든든한 법률 조언자로 자리잡은 배재대학교 부설 ‘배재시민법률상담소(소장 윤형렬 법학과 교수)가 13번째 사례집인 ’법을 당신 곁으로-보험편‘을 펴냈다.

이번 사례집에는 보험과 관련되어 그동안 상담해 준 사례를 바탕으로 ‘보험약관의 내용을 몰라도 설명해준 내용대로 보험금을 탈 수 있나?’ ‘자동차보험에서의 운행 개념’ ‘사실혼관계에 있는 배우자의 적용범위’ ‘상해보험사고와 입증책임’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황별로 40편이 실려져 있다.

상담소에서는 이번에 제작된 3,000부를 대전지역 전체 동사무소에 배부해 상담소를 찾지 못하는 주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방문객들에게도 무료로 배부한다.

배재대 부설 배재시민법률상담소는 1990년 3월 부설기관으로 설치돼 매년 5천여명의 시민들에게 무료로 법률 서비스를 해주고 있다. 또 91년부터는 ‘채권채무편’ ‘부동산편’ ‘교통사고편’ ‘신용회복편’ ‘가족법’ ‘주택임대차보호법’ ‘친족상속법’ 등 분야별로 사례집을 발간해 배부하고 있다.

윤형렬 소장은 “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시민들이 법률 상담이나 서비스가 필요로 할 때 제때 대응하고 알기 쉽게 하기 위해 사례집을 발간해 배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