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11일부터 코엑스서 정부조달우수제품전 개최

'127개사 429개 정부조달 신기술제품이 한자리에 모인다.'

조달청(청장 : 김용민)은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염홍철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김용민 조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조달물자의 품질향상 및 신기술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한 “2007 정부조달우수제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텍산업(주)의 염화칼슘(모래)살포기, 케이디파워(주)의 배전반, (주)삼진정밀의 버터플라이 밸브와 같은 신기술 적용제품과 우수 사무용품, 에너지 절감기자재 등 7개 분야별 429개 품목이 전시된다.

전시회에 전시된 조달물품은 관람객이 직접 현장에서 조작·실험 할 수 있으며, 전시된 물품에 대해 구매계약 및 현품 개별 구매가 가능하다.
 
정부조달우수제품전은 중소 벤처기업의 판로개척과 기술개발 의욕 증진 및 조달물자의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00년부터 시행되었다.

조달청은 우수제품 선정제도를 통해 우수신기술 제품의 공공구매 판로 지원, 구매정보 제공,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육성 등 국가경쟁력 강화와 정부조달물자의 품질향상에 기여해 왔다.

우수제품제도 시행 첫해인 1996년도에 60억원에 지나지 않은 판로지원 실적이 2006년에는 4980억원으로 무려 83배 증가하는 등 큰폭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고 2007년도부터는 기존 연4회 실시되던 선정횟수를 연 12회로 늘여 보다 많은 중소ㆍ벤처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전시기간 중 조달청에서는 우수제품 선정제도, 물품구매입찰 적격심사제도, 정부시설공사 계약업무 등 정부조달 구매기법에 대한 세미나를 병행 실시 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